티스토리 뷰
최근 오영훈 국회의원은 음주운전이나 성범죄 등 전과가 있는 연예인들에 대해서는 방송 출연하는 것을 금지시켜야 한다는 방송법 개정안을 발의하였다. 이로 인하여 여러 유명 연예인들이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이름들이 거론되고 있다. 관련해서 오영훈 의원의 간단한 프로필과 이슈가 되고 있는 방송법 개정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한 그에 대한 일반인들의 반응도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오영훈 국회의원 나이 고향등 간단 프로필
2. 오영훈 의원이 발의한 방송법 개정안 내용
3. 방송법 개정안에 대한 일반인들 반응
1. 오영훈 국회의원 나이 고향 프로필
- 오영훈 나이는 1968년 12월 13일이다.
- 오영훈 고향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이다.
- 최종학력은 제주대학 석사이다.
2. 오영훈 의원은 일부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는데 내용을 보면 마약이나 성폭력 범죄 그리고 음주운전 등 금고 이상의 실형이 확정된 연예인은 방송 출연 금지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위반 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물게 하는 규정이 생겼다.
오영훈 의원이 발의한 방송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된다면 일부 연예인들은 방송에서 퇴출될 수도 있다. 이름이 거론되고 있는 연예인으로는 불법 도박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았던 개그맨 이수근과 탁재훈, 김용만, 붐 등이 있다. 마약 투약 혐의 징역형을 받은 배우 주지훈과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징역형을 받은 이경영 등도 방송 출연을 못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오영훈 의원은 방송의 사회적 영향력을 감안하여 범죄자들의 방송 출연을 자제시켜야 한다는 여론이 제기되어 방송법 개정안을 발의하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3. 오영훈 의원이 발의한 방송법 개정안 일반인 반응
(긍정 반응)
- 솔직히 주지훈 이수근 좋아하는데 이 안건은 맘에 든다. 전과 있는 애들이 티브이에 나오고 잘되는 꼴 보면 애들이 뭘 배우겠냐? 미국처럼 전과 있어도 돈 있으면 장땡인 거처럼 안되려면 그렇게 해야 됨
- 난 찬성,,, 뭐 한번 잘못했다고 그러냐 할 수도 있지만 법이 강력하고 세야 그런 짓을 할 생각조차 안 함
- 적어도 대중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는 매체에는 출연 못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범죄 저지르고 음악으로 보답하겠다는 둥, 성실히 살면서 보답하겠다는 둥 하면서 예능 등 나와서 돈 버는 거 보면 역겹긴 함...
(부정 반응)
- 죄과를 치르고 나서 일정기간이 지났는데 출연을 못하게 하면 이중처벌입니다. 현재 진행으로 편향적인 언행을 일삼는 이들의 규제가 선행돼야 합니다.
- 잘못을 반성하고 재범하지 않는 연예인을 법으로 규제하는 것은 잘못이다. 그보단 정치 편향 연예인들의 출연 급지 법을 만들어야 한다. 정치권력에 빌붙어 출연자의 출연이 결정되는 것은 방송의 공정성을 해친다.
- 국회의원부터 지켜라 사회적인 문제가 있는 사람은 절대 출마 금지 본인들부터 지키고 실천해야지.